2020-2학기 주요 학사운영 안내(학부)
(학위수여식·수업방식·수강신청 등)

최종수정일: 2020.7.27.

캠퍼스 내 코로나 19 감염병 전파를 방지하기 위하여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캠퍼스 체류시간과 인원을 줄이면서도 교육의 질적 수준이 담보될 수 있도록 2학기 학사운영을 안내합니다.

1. 후기 학위수여식 취소(학부)

가. 학위수여식 대면행사 취소: 코로나 19 바이러스 장기화에 따라 2020.8.13.(목) 예정되었던 2019학년도 후기 졸업식이 취소되었습니다.
나. 총장 훈사, 졸업생 명단, 수상자 명단 홈페이지 공지: 2020.8.13.(목) 11시 이후
다. 2020.8.18.(화) ~ 8.25.(화): 졸업가운 무상대여(학생처)

2. 2학기 수업방식: 대면/비대면 혼합수업(Blended Learning) 원칙

대면/비대면 혼합수업(Blended Learning)은 수강생을 두 개 집단으로 구분하여 매주 교대로 수업을 진행함

가. 분반기준: 수강생의 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학생은 A반, 짝수인 학생은 B반으로 구분

구분 1주 2주 3주 4주 ...
A반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
B반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

→ 어느 한 쪽으로 인원이 편중 될 경우 해당강좌 교수가 대상 학생의견을 반영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수업이 가능하도록 조정할 수 있음
2020-2학기 수업주차현황(클릭)

나. 규모에 따른 수업운영(방법) 적용원칙【2020학년도 수업시간표 상의 강좌별 (수강)제한인원 기준】

(수강)제한인원 수업운영(방법) 적용 원칙 기말고사 원칙
20명 이하인 강좌 오프라인(대면)수업 대면
21명~50명인 강좌 대면/비대면 혼합수업(Blended Learning) 비대면
51명 이상인 강좌 온라인(비대면)수업 비대면

→ 과목(강좌)별 대면 및 비대면 수업유형(방법) 등은 수강신청 전 수업·평가계획서 참고
→ 비대면(온라인)수업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사이버캠퍼스상에 별도 공지예정(교수학습개발원)

3. 수강신청 일정 변경(일주일 연기)

현행 변경
- 수강신청: 8.3.(월)~8.7.(금)
- 수강정정: 8.20.(목)~9.2.(수)
- 수강신청: 8.10.(월)~8.14.(금)
- 수강정정: 8.20.(목)~9.2.(수) ※변경없음
8.27.(목) 개강 이후의 수강신청 정정은 가급적 부득이한 경우(졸업 마지막 학기의 졸업자격관련 등)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시행하여야 함(모든 경우에도 출석점수는 감점됨)

※ 수강신청 세부일정 및 수업시간표 책자는 8.6.(목) 홈페이지 공지예정

4. 성적평가: 2020-1학기 완화된 성적평가 적용

적용대상 교과 평가등급
일반교과 A등급(A+, A)은 40%이하(B+ 이하는 제한없음)
PBL, 교직, 글로벌역량B·C트랙, 캡스톤디자인, 학생제안 설계과목, 10명이하 등 A등급(A+, A)은 60%이하(B+ 이하는 제한없음)

※ P/F 및 절대평가 교과는 변경 없음

5. 추후, 코로나 19 상황과 2020-2 정부의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추가 안내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0.7.27.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