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0421
작성일
2022.09.28
수정일
2022.09.28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805

백석대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 '기업과 인공지능의 미래' 주제로 CEO 포럼 개최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97() 오전 9,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임희석 교수(고려대 Human-Inspired AI연구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기업과 인공지능의 미래라는 주제로 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각 기업이나 단체를 이끌고 있는 CEO들과 디지털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미래를 논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50여 명의 기업,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특강을 진행한 임희석 교수는 “AI 기술은 기업의 업무를 지능적,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하고 업무 수행을 위한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기업의 리더들은 AI 기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기업이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과 인공지능의 공존을 위해 계획됐다더 나아가 본 행사로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홍보하고 시설 및 장비 이용률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는 올해 1월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K-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신규 선정됐으며 해당 사업은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백석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지역 내 산업체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장비 등을 공유하고 재직자 교육과 함께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32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