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범학부 유아교육과는 11월 8일(수)부터 9일(목)까지 양일간 본부동 6층 강의실 일원에서 ‘제21회 유아교육과 프로젝트 학술제 아이같이’를 개최했다.
유아교육과의 ‘아이같이’는 전공 재학생들의 전공역량 함양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백석대학교부속유치원 등 지역사회 유아교육기관의 유아들을 초청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전통적인 학술 행사다.
아이같이는 동극(뮤즈), 미술(꼼지락), 문학(아이북), 선교(위드고), 신체(플레이어), 음악(포유아), 인형극(아이돌), 멀티미디어(코드) 등 8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형극 ‘언니와 동생이 바뀌었다’ △비누 클레이로 가족구성원 만들기 △크로마키 기법을 이용한 우리 가족 집 만들기 △가족 심부름 놀이 △동극 ‘가족의 따뜻한 사랑’ △TV없이도 즐거운 가족 △가족 문패 만들기 △악기 가족이 모여 이루는 오케스트라 등을 지역 어린이들에게 선보였다.
백석대 유아교육과는 매년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 발달수준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이를 학과 홍보에도 활용하고 있다.
유아교육과 교수진들은 “유아교육과의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인 ‘아이같이’ 학술제로 재학생들이 다양한 전공 역량을 개발하고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교육활동을 계획, 실행, 평가해보는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재학생들이 졸업 후 유아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아교육분야에서 유아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는 전문가가 되도록 마음을 다해 정성껏 교육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