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교수학습개발원의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재학생들은 11월 10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전광역시 충남대 백마교양교육관에서 개최된 ‘제7회 충청권역 대학 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대회는 충청권역 대학 간 상생과 교수학습 성과 공유를 위해 충청권역 대학 CTL 협의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18개 대학 32개 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백석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은 재학생 대상 프레젠테이션 및 스피치 역량 향상을 위한 기초교육특강을 운영했고, 프레젠테이션 활용 과정에서 문제 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도 제공했다.
이날 대상은 ‘대학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주제로 관광학부 재학생들로 구성된 ‘상행공동체’ 팀[관광학부 4학년 김명선(24ㆍ여), 3학년 감동엽(24ㆍ남), 박수빈(22ㆍ여), 우수빈(22ㆍ여)]이 받았고, 기타주제로 발표한 ‘1시간을 1분 같이’ 팀[관광학부 3학년 이상규(25ㆍ남), 배가현(22ㆍ여), 배지우(22ㆍ여), 주연우(22ㆍ여)]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상행공동체 팀장 김명선 씨는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팀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변화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꼈다”며 “교수학습개발원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질 높은 발표를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내외 활동 참가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홍경호 교육혁신단장은 “지역 대학에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돕는 환경 조성은 굉장히 중요하다”며 “우리 재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욱 성장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