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월 21일(수) 오전 10시, 교내 백석홀 및 캠퍼스 일원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과 예비대학인 ‘대학생활안내’를 진행했다.
입학식은 공규석 교목본부장의 사회, 백석정신아카데미 유선명 본부장의 기도, 강인한 교목부총장의 ‘원대한 비전을 갖자’라는 제목의 설교로 이어졌다.
이날 환영사를 전한 장종현 총장은 “우리 백석대학교는 신입생 여러분의 보람찬 대학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며 “무엇보다 개척정신 아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꿈과 비전을 갖고 만남과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값진 대학생활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입학식 이후에는 각 학부별로 흩어져 대학생활안내를 진행했다. 대학생활안내 시간에는 △주요 학사제도 △학부, 전공(과) 안내 △교수 소개 및 인사말 △선배, 동아리 소개 △수강신청방법 안내 등을 진행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개설된 외식산업학부의 신입생 김담이 씨(19ㆍ여)는 “새로 생긴 전공의 첫 신입생이라는 부분이 벅차기도 하면서, 진짜 열심히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4년을 노력으로 빼곡하게 채워 해외취업에 도전하거나, 해외에 제 이름을 건 빵집을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기독교 대학인 백석대학교는 매년 신입생 전체에게 성경책을 선물한다. 해당 성경은 추후 담임교수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