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9997
작성일
2024.02.21
수정일
2024.02.21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637

백석대, 간호학과 전원 국가고시 합격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간호학과가 최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주관한 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216일(금) 발표 결과,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간호사 국가시험 합격률은 96.7%로 지난해보다 다소 낮아졌지만, 백석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들은 175명이 응시해 175명 전원 합격하였다.

 

백석대학교 간호학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대상자의 건강 회복, 질병 예방,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필요한 간호지식과 기술, 나눔과 섬김의 자세를 갖춘 전문직 간호사 양성을 교육 목적으로 급변하는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시대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VR시설을 포함한 최첨단 시뮬레이션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다.

 

2023년도부터는 글로벌 간호임상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캘리포니아, 뉴질랜드 등 해외연수를 재개방하였고 BLS, KALS 등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12개 이상의 연속 비교과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우수한 대학병원과 전문병원,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의 산학협동 체결 및 강화를 통해 심도 깊은 현장 임상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임소연 학과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하여 교육과정을 철저하게 이수하였고 국가시험을 대비하여 실시한 온라인 특강 및 모의고사에도 착실하게 참여한 학생들과, 백석대학교의 자랑인 평생 지도교수제에 따른 학생 밀착 지도 및 학생들을 위해 늘 기도하시는 교수님들의 열정이 잘 어우러져 전원 합격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백석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은 국내 다양한 대학병원 및 병원에 주로 취업하고 있으며, 간호/보건직공무원, 교육기관 및 연구소 등에 취업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32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