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2238
작성일
2022.11.30
수정일
2022.12.06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59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경찰학부 학생회 Re:st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학생회는 바로 경찰학부의 Re:st학생회입니다!!

 

경찰학부 학우님들~ 혹시 경찰학부 학생회 Re:st의 뜻을 알고계신가요?

Re:st는 보이는대로 Rest’ 쉬다, 쉼터의 뜻으로 학생들의 쉼터가 되어주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Restart’ 의 줄임말로 21년도에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고 22년도에 다시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너무나 멋있는 경찰학부 학생회점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팔 상단:22nd는 경찰학부 22대 학생회를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왼쪽에는 저희 학회 이름인 Re:st가 적혀있습니다


<>

경찰 마크와 경찰학부를 의미하는 ‘Police Department Council’이 적혀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인터뷰를 통하여 경찰학부에 다양한 이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진성 학우님: 안녕하세요 저는 경찰학부 제22Re:st학생회 학생회장 김진성입니다.

 

백녹담: 경찰학부만의 이벤트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1)성년의날 이벤트

김진성 학우님:먼저 22학번을 대상으로 성년의날 비누장미 꽃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20살을 학생회가 축하하는 마음으로 증정했으며, 추가로 빠른년생으로 올해 20살이 되는 학우 분들도 찾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2)스승의날 이벤트


김진성 학우님:다음은 스승의날 이벤트입니다. 경찰학부 학우 분들의 교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저희 학생회가 대표로 교수님께 꽃과 롤링페이퍼를 드렸습니다.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지만 어려웠던 학우 분들을 대표로 학부장님과 전공 주임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3)경찰학부 가을 운동회

김진성 학우님: 코로나로 지치고 일상이 조금 회복되는 시기에 처음으로 경찰학부 체육대회를 진행했습니다. 각 전공별로 팀을 이뤄 축구, 짝피구, 이어달리기로 경찰학부 화합을 목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올해에는 경찰학부답게 정말 다양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말고도 경찰학부에는 다양한 대회가 주최되고 있답니다! 김진성 학우님과 함께 더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경찰학부에는 다양한 대회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혹시 어떤 이벤트가 경찰학부 주관으로 열리고 있나요?

1)풋살대회

김진성 학우님:먼저 경찰학부 풋살대회가 있습니다. 활동적인 경찰학부 학우 분들을 위해 풋살대회를 진행했습니다. 2년 만에 다시 진행된 행사로 학우 분들의 참여활동을 활성화 했습니다.

태권도 대회

1128일에 경찰학부 주관 태권도 대회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태권도 전공을 제외한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품새 경연 대회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 행사로 승단심사와 관련된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하고 기획중입니다.

 

백녹담:경찰학부에 정말 든든한! 복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혹시 어떤 복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나요?

 

김진성 학우님: 저희는 경찰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산, 보조배터리, 담요 대여, 노트북 및 패드 충전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추가로 물품 보관 서비스 및 택배 대리수령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복지동 203호 경찰학부 학생회실 앞에 건의함을 설치하여 학우 분들의 민원을 듣고 있으며 1:1 오픈채팅방을 통해 24시간 학우 분들의 문의 및 건의사항을 듣고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학생회 Re:st를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지니었나요?

 

김진성 학우님: 서프라이즈라고 생각합니다. 서프라이즈는 받는 사람 입장에서 전혀 모르고 있다가 받게 된 순간 엄청 큰 행복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서프라이즈처럼 저희 학생회도 학우 분들이 저희의 활동은 잘 모르실 수 있지만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면 큰 행복감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에 저희 학생회를 서프라이즈로 표현했습니다.

 

오늘은 경찰학부 학생회 Re: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찰학부에 재학중인 학우님과 예비 경찰학부 학우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우리학교 경찰학부 학생회 Re:st에 많은 웅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다음에도 더욱더 알찬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324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