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2241
작성일
2022.11.30
수정일
2022.12.06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25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경상학부 FTA 통상 연구반 소개 인터뷰기사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경상학부에 FTA 연구반에대한 소개 인터뷰기사를 가져왔습니다

경상학부 학생들 모두 집중!하고 열심히 봐주세요


백녹담:안녕하세요 학생홍보 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익규 학우님: 안녕하세요 저는 FTA 통상연구반에서 실장을 맡고 있는 한익규라고 합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익규 학우님: 저희 FTA 통상연구반은 경상학부 국제 통상학과에 소속되어 있는 연구반이고 지혜관 606-2에 위치해있습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은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한익규 학우님: 저희 경상학부 FTA 통상 연구반은 주로 하는 학술제, 튜터링, 친목 활동, 스터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에서의 가장 기억에 남았던 활동/경험이 있으신가요?

한익규 학우님: 학술제 준비를 하면서 연구부원과 함께 야식도 시켜먹고 머리 싸매고 고민하고 하루 다가는줄 모르게 학술제 준비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으신가요?

한익규 학우님: 아시다시피 경상학부가 큰편에 속하다보니 학생들이 서로 학부라는 개념에 소속되어있는 유대감이 적은편입니다. 딱히 학과별로 친목 활동이 전혀 없으니 학교 생활이 따분하게 느껴질수도있습니다.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친구를 사귀고 같이 재미있는 활동도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놀땐 놀고 할땐 하고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의 면접을 볼 때 꿀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한익규 학우님: 저희 연구반에 면접을 보실때에는 연구반 활동에 잘 참석 할려고 하는 의지가 만이 담겨있다면 그걸로도 충분하고 좋습니다.

 

 

백녹담:경상학부연구반 FTA통상 연구반의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한익규 학우님: 아시다시피 코로나로 인해 연구반 인원들이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저희는 목표 인원을 20~25명정도로 잡고, 내년에는 좀 더 많은 각종 공모전 참가, 학술제 준비, MT, 봉사활동을 생각하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녹담:마지막으로 경상학부 백석인들과 예비백석인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있으신가요?

한익규 학우님: 한해가 지나가고있습니다. 부디 올해 목표했던바를 다 이루시고 내년에 새로운 목표를 잡아 새로운 한해를 잘 준비해주세요

 

오늘은 경상학부 FTA통상연구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모두 감기조심하시고 따듯하게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음엔 더욱더 다양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