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2242
작성일
2022.11.30
수정일
2022.11.3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03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풋살 소모임 향기” 소개

백석대학교 풋살 소모임 소개 < “향기” >

 

 

안녕하세요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소모임은 향기입니다.

 

백석대학교 풋살 소모임 향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향기” 회장 기독교 학부 임찬영 학우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임찬영 학우님: 안녕하세요! 풋살 소모임 향기회장 기독교 학부 18학번 임찬영입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찬영 학우님: 저희 향기는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는 자들이라는 의미를 지니는 풋살 소모임입니다. 1회 학교 풋살장에서 훈련과 경기를 진행하고 있고, 대회나 타 학부와의 친선경기를 통해 풋살을 즐기는 소모임입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가 남자 풋살에서 여자 풋살이 새롭게 생기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임찬영 학우님: 보통학교에서 풋살팀이나 축구팀에서는 매니저를 뽑아 여학우들의 참여를 유도하는데요, 매니저보다는 같이 풋살을 할 수 있는 선수를 모집해 남녀 구분 없이 풋살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새롭게 여자 풋살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그랬던 것처럼 이 모임을 통해서 풋살만 하는 것이 아니라 대학 생활을 함께할 수 있는 선후배와 친구들을 만나고 그 만남을 통해서 대학 생활이 더욱 즐거워졌으면 좋겠기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에서 남자 풋살, 여자 풋살의 공통점과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나요?


임찬영 학우님: 먼저 차이점으로는 남자 풋살의 경우 모임 시작 후 바로 경기를 진행하지만, 여자 풋살은 선수 생활을 했던 여자 풋살팀 감독 김지한 학우와 코치 임대성 학우의 지도로 기본기와 기술들을 배우면서 풋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처음 풋살은 접하는 사람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흥미를 높이고 있습니다.

공통점으로는 모임 시간을 통해서 서로 협력하는 것을 배우고, 체력을 길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고, 2시간의 모임 시간이 30분처럼 느껴질 정도로 빠르게 지나가 매번 아쉬움을 가지고 마친다는 것이 공통점인 것 같습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에서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이신가요?


임찬영 학우님: 저희 향기의 향후 계획은 다른 기관과 협력하여 주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매주 풋살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교 안에서 중고서적을 모아 판매하거나, 플리마켓을 운영해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내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활동으로 얻게 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임찬영 학우님: 가장 큰 장점은 체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주 규칙적인 시간에 야외활동을 통해서 학업에 지친 몸을 움직이고 활동적인 시간을 가지는 것이 몸과 마음에 활력을 갖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은 선후배, 친구들과의 친목인 것 같습니다. 가장 빠르게 친해지는 방법은 함께 운동하면서 친해지는 것이고, 이런 활동을 통해서 여러 학부와 학과의 사람들과 만나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인간관계를 넓힐 수 있다는 것이 향기를 통해 얻게 되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모집 기간과 지원 조건이 있나요?


임찬영 학우님: 2023학년도 1학기에 함께할 학우들을 모집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자세한 모집 기간은 내년 정기모임 시간이 정해지는 대로 에브리타임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공지할 예정입니다.

지원 조건은 풋살을 사랑하고 열심히 활동할 열정을 가진 학우라면 누구든지 환영입니다!

 


백녹담: 풋살 소모임 향기지원자들이 알면 도움이 될만한 면접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임찬영 학우님: 향기는 면접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임찬영 학우님: 향기는 과 안에서 시작한 작은 모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6개 이상의 학부의 40여 명의 학우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예비 백석인 여러분! 해야지 하고 고민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세요, 그 결과가 아름답지 못해도 과정은 아름다울 것입니다.



오늘은 풋살 소모임 향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풋살 소모임 향기가 더욱 궁금하다면?

인스타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