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050
작성일
2023.01.15
수정일
2023.01.15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57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DM 소개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 < 창업동아리“DM” >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창업동아리 “DM”입니다.

 

 

백석대학교 창업동아리 “D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DM” 회장 컴퓨터공학부 18학번 위석현 학우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위석현학우: 안녕하세요. 2022년도 DM 회장을 맡은 컴퓨터공학부 18학번 위석현입니다.

 

백녹담: ‘창업동아리 DM’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위석현학우: 저희 DM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창업동아리입니다.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는 창업캠프, 아이디어 경진대회, 플리마켓 등 창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에 회의를 진행하고 친목 활동으로 회식도 진행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강의가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대학 라이프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학우분들도 동아리를 통해 재밌는 대학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창업동아리 DM’을 만드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위석현학우: 동아리 선배님께 물려받게 되어 창업동아리 DM을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창업동아리 DM’에서는 2023년에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이신가요?

위석현학우: 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하는 창업 활동, 회의 이후에 진행되는 회식 그리고 MT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백녹담: ‘창업동아리 DM’ 활동으로 얻게 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위석현학우: 가장 큰 장점은 선후배 간의 교류라고 생각합니다. 백석대학교가 학부제라서 선후배 교류가 많이 없어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동아리를 통해 인맥을 쌓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백녹담: ’창업동아리 DM’에서는 2022년에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면 무엇이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위석현학우: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거는 축제인 것 같아요! 특별하게 부스 같은 것들을 한 것은 아니지만 축제 때 다 같이 축제도 즐기고 술도 먹고 제일 재밌게 놀았던 것 같아요.

 

백녹담: ‘창업동아리 DM’ 모집 기간과 지원 조건이 있나요?

위석현학우: 모집 기간과 특별한 지원 조건은 없고 동아리 활동에 참여 잘하고 재밌게 놀 수 있는 학우분들이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위석현학우: 대학 입시 준비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저는 들어오기 전에 '고등학교 때 친구들이 진짜 진정한 친구들이다. 대학교 친구들은 비즈니스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대학 생활을 하다 보니 대학교 친구들도 동네 친구들 못지않게 정말 자주 만나고 평생 친구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대학 생활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환경에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많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석대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예비 백석인 분들 및 재학 중이신 백석 인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창업동아리 “DM”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