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051
작성일
2023.01.15
수정일
2023.01.15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71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사진 동아리 소개 "푸"

백석대학교 사진 동아리 소개 < “” >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사진 동아리 입니다.

 

 

백석대학교 사진 동아리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부장 컴퓨터공학부 16학번 이강철 학우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강철 학: 안녕하세요. 저는 사진 동아리 "" 부장이며 졸업을 앞둔 사진을 엄청나게 사랑하고 아끼는 컴퓨터공학부 16학번 이강철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공과는 다른 "포토그래퍼"라는 직업으로 현재 베이비 스냅, 웨딩촬영, 쇼핑몰, 각종 연주회 행사 촬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사진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쓰시는 필름 카메라를 가지고 놀다 보니 지금 이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네요 ㅎㅎ..!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강철 학: 우선 저희 사진 동아리 이름의 유래는 제가 처음 카메라를 사러 매장에 갔을 때 카메라를 친절히 추천해 주신 직원분의 닉네임이 "" 여서 그 이름이 오랫동안 정감이 가서 짓게 되었습니다. 사진 동아리 "" 인물, 정물, 제품, 풍경 등 여러 장르에 도전하고 시도하며 사진을 찍는 "행위" 그 자체만으로 여러 경험과 서로 간에 감정적 교류가 이뤄지도록 노력하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만드시게(가입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이강철 학: 우리 백석대학교에 사진 동아리가 없기도 하고 또 있으면 학교 측면에서도 되게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각종 학교 행사 촬영, 공모전, 강연 촬영, 졸업 촬영 ). 또 사진 동아리 특성상 적극적인 활동성을 추구하는 동아리입니다. 그렇기에 사진이라는 틀을 활용하여 빠르게 친목을 도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자 개설한 이유도 있습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에서는 2023년에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이신가요?

 

이강철 학우: 아직 동아리를 개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저번 학기 동아리 활동은 학교 축제 스냅뿐입니다 . 동아리를 개설하고 무작정 사진을 찍으러 다니기보다는 "우선 서로가 누구인지,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이고 저 사람은 어떠한 가치관을 가졌는지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사진이란 결국엔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맞닿아 나오는 결과물이기에 서로 간에 감정 교류가 매우 중요하다 생각을 하여 "친해지기" 목표를 두고 저번 학기에는 친목 활동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 (밥 먹고 술먹고ᄒᄒ) 선 이번 23년도에는 졸업 스냅, 벚꽃 스냅 촬영 활동이 이뤄질 것 같아요! 그리고 수시로 시간 맞는 사람끼리 모여 놀면서 사진 찍고 스튜디오도 임대해서 예쁜 인생 샷을 건지는 여러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강철 학: 인기가 많다는 것 ..? ㅎㅎ 아직도 정말 들어오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부분은 정식 동아리가 된다면 추가모집을 또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졸업식 때는 제가 동아리 부원들 졸업사진 다 찍어준다는 특별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활동으로 얻게 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강철 학: 뒤돌면 발자국이 선명히 남아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에서는 2022년에 기억이 남는 활동이 있다면 무엇이고, 그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이강철 학: . 축제 스냅입니다! 어떻게 보면 첫 동아리 활동이라 이것저것 많이 걱정되고 그랬는데 부원이 생각보다 너무 잘 따라와 주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축제 때 저희 동아리 혼자 저 멀리 동떨어진 곳에서 책상 펴고 사진 찍어 드렸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갑자기 웃기면서도 한 편으론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한 16년도 축제 분위기와는 생각보다 온도 차가 너무 커서 기대 이상의 활동량을 보여주지 못한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백녹담: 사진 동아리 푸모집 기간과 지원 조건이 있나요?


이강철 학: 정식 동아리 되기 전까지는 모집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1학기에 정식 동아리가 된다면? 추가로 6명 정도 더 모집 예정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성인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강철 학: 우리 예비 백석인 여러분 백석대학교 단 하나뿐인 사진 동아리 ""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백녹담 동아리, 소모임 소개 인터뷰 기사를 참고해서 개강하기 전 가입하고 싶은 동아리 또는 소모임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여러 동아리, 소모임 활동을 통해 더욱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었습니다:)

322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