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103
작성일
2023.01.17
수정일
2023.01.26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2004

[예비백석인을 위한 Tip] 2023학년도 신입생 대상 학사일정 및 Q&A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 지원하여 백석대학교에 합격하신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먼저 축하의 인사를 보냅니다. 저희 백녹담이 신입생분들을 환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대학생활의 멋진 첫 출발을 위해 필수로 알아야 하는 학사일정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매년 신입생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던 질문은 특별히 재학생과의 Q&A를 통해 정리해 보았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첫번째로는 2023학년도 입학식 안내입니다.

백석대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2023년 2월 22일(수) 10:00부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백석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BU-TOP 인증제와 같은 대학생활 안내사항도 전달 예정입니다. 필수로 참여해야 하는 행사는 아니지만, 신입생 여러분들의 학부(전공)소개, 교육과정, 수강신청, 학사일정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입학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다음은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운영 안내입니다.

1월 18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신입생 예비대학은 입학 전 교과목 수강 경험을 통해 대학 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됩니다. 학부에 따라 「문제해결을위한컴퓨팅사고」, 「IoT기초코딩」, 「섬김의리더십」 과목으로 이뤄져 있으며, 운영 방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P/F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수 시 2학점을 부여받게 됩니다.

external_image

수강 방법은 백석대학교 사이버캠퍼스 접속 후 비정규 강의실에서 해당 교과목을 수강하시면 됩니다. 해당 강의는 15주차에 해당하는 수업 및 과제에 참여 후, 시험에서 60점 이상 수여 시 PASS로 간주됩니다. 필수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니 참여할 의향 있으신 분들은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전체공지에서 공지사항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수강신청 및 개강일 안내입니다.

신입생 수강신청 일정은 2월 23일 하루! 진행될 예정입니다. 재학생과 신청일이 다르니 유의해 주세요. 수강신청 전 안내되는 공지사항 꼭 확인하시고, 시간표를 미리 짜 주시면 됩니다. 시간표 안내는 OT에서도 자세한 안내 이뤄질 예정이니 공지와 OT는 꼭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강신청은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수강신청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합니다. 23학년도 1학기 개강일은 3월 2일 목요일입니다.

 

다음은 백석생활관 모집 안내입니다.

external_image

23학년도 1학기 백석생활관 신입생 신청기간은 2023.2.6(월)~ 2.11(토) 24시까지입니다. 해당 기간 내에 ‘백석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학기 입사-입사신청’란에서 신청하게 됩니다. 선발기준은 원거리 및 입학성적을 감안하여 50:50으로 선발하며, 생활관 입사 시 제출서류는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하단의 링크는 백녹담이 예전에 준비한 백석생활관 안내 기사입니다. 백석생활관 내 시설, 사용방법, 호실사진까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에 따라 수정된 사항이 있다는 점, 유의하여 읽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https://c11.kr/19m92

 

 

다음으로는 매번 신입생분들이 많이 질문해 주시는 주제로 Q&A를 준비하였습니다!

Q: 학번은 어떻게 찾나요?

A: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상단 ‘포털로그인’클릭 후 ‘아이디 찾기’ 클릭하여 해당 정보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된 휴대폰, 이메일 주소는 대입원서 제출 시 기재된 정보입니다. 학번은 변동되지 않으며, 이후에 개인정보 유출을 피하기 위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꼭 해주시면 됩니다.

 

Q: 노트북과 아이패드는 꼭 필요한가요?

A: 고등학교 수업때와는 다르게 팀플과 개인과제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워드 등의 작업을 위해 노트북은 꼭 필요로 합니다. 집이 가까워 통학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노트북은 필수입니다. 아이패드는 있으면 편하게 학습할 수 있지만 노트북만큼 필수로 필요로 하진 않습니다.


Q: 동아리는 언제, 어떻게 가입하나요?

A:  대부분의 중앙동아리는 개강 후 진리관 앞에서 동아리홍보기간을 가지기 때문에 이 때 관심있는 동아리를 확인하고,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개강 전 후로 ‘에브리타임’을 통해 홍보물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더불어 전공 동아리인 ‘소모임’은 학과/학부별로 개강 후 안내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Q: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들어가는게 좋나요?

A: 학부/학과 학생회에서 생성된 공식 단톡방은 참여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백석대학교 전체 단톡방 등 비공식적으로 운영되는 단톡방은 참여하시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Q: 학생증은 언제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A: 백석대학교 학생증은 신한카드로, 신한카드 앱(‘신한 쏠’)을 통해 신청 후 교내에 있는 신한은행에서 지급받을 수 있고,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활동확인하기!

백녹담은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한 학과/학부, 동아리, 교내시설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팀으로 나눠 활동 중에 있습니다. 신입생분들이 궁금해 하실 대부분의 주제들이 이미 기사/영상/웹툰으로 제작되어 있으니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기사활동: https://www.bu.ac.kr/web/6385/subview.do

백석대학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aekseok_univ/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bg7fn1yz3u

 

다시 한번 백석대학교 합격을 축하드리며, 백석대학교와 함께 나아갈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