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3255
작성일
2023.01.30
수정일
2023.01.30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53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 소모임 소개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선교부는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입니다:)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선교부장을 맡고 있는 한예온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예온 학우: 안녕하세요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22년도 회장 한예온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예온 학우: 사범학부 선교부는 미래의 교사를 의미하는 chalk(분필)과 예수님의 십자가를 뜻하는 cross로 주님과 함께하는 예비교사라는 의미를 가지고 사범학부 학우들의 채플을 섬기며 함께 사범학부와 서로를 위해 신앙생활하는 공동체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에 어떤 계기로 가입하게 되셨나요?

 

한예온 학우: 대학교에 입학하고 기독교 동아리에 들어가야 겠다는 생각이 있었으며 에브리타임에 홍보글을 보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한예온 학우: 선교부에서 코로나로 인해 2년동안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하였으나 22년도 대면 활동을 조금씩 회복되며 대면 채플을 준비하는 경험도 할 수 있어 감사했으며 무엇보다 1학기 종강후 선교부원들과 MT를 다녀왔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엠티를 통해 서로를 더 알게 되어 서로를 위해 더 기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서로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백녹담: 2022년에 진행했던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활동내용을 말씀해주세요.

 

한예온 학우: 1학기에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정기모임을 진행하였으며 소그룹모임으로 셀모임을 진행하였고 4월에는 부활절행사를 진행하였고 종강하고나서 MT를 다녀왔습니다.2학기에는 대면채플이 본격적으로 진행되어 대면채플을 목요일 오전부터 오후 3시까지 대면채플을 준비하고 3시에 채플을 진행하였으며 채플이 끝나고 정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또한, 선교 축제인 CCMD를 준비하였고 그후 선교부 종강감사예배를 진행하기 위해 공연준비를 하였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한예온 학우: 선교부 활동을 통해 믿음의 동역자이자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선후배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 만난 부원들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학습과 전공활동, 실습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생활 속에서 같이 신앙생활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2023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의 활동계획은 무엇인가요?

 

한예온 학우: 23년도 활동은 정기모임 소그룹 모임과 종강 후 선교부 MT가 계획되어 있으며 교목실 주체로 이루어지는 부활절 행사와 CCMD또한 준비할 예정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활동을 어떤 분에게 추천해주고 싶으신가요?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한예온 학우: 학교생활 속에서 하나님을 함께 찬양하고 영광 돌리고 싶으신 분들, 하나님안에서 함께 신앙생활하며 즐겁게 학교생활하고 싶으신 분들, 본부동 7층에 있는 선교부실에서 함께 친목하며 재미있게 놀고 싶으신 분들, 같은 학부 내에서 교직, 실습 등 여러 학교생활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선배님들을 통해 알고 싶으신 분들 이외에도 하나님안에서 사범학부 선교부와 하나되길 원하시는 분들을 누구나 환영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지원부터 합격까지 어떤 과정이 있나요?

 

한예온 학우: 저희는 따로 선발절차는 없고 에타나 여러 홍보에 문자로 지원해주시면 저희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 지원자들이 알면 도움될만한 면접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한예온 학우: 하나님안에서 함께 저희와 함께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를 한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예온 학우: 본드입니다. 그 이유는 서로서로 기도하고 생각해주고 하나님 안에서 끈끈하게 연결되어 있어 선후배 사이가 막연하게 친목활동하며 놀기도 잘 노는 선교부원들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 및 사범학부 예비 백석인들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한예온 학우: 사범학부 학우분들 하나님안에서 행복한 학교생활하세요. 

 

 


 

백석대학교 사범학부에 입학을 원하는 예비 백석인분들

및 사범학부에 재학 중이신 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사범학부 선교부 CHALK&CROSS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