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300
작성일
2023.03.28
수정일
2023.03.28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386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도서관 동영상 강좌(E-learning)에 대하여

백석대학교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

 

3월과 4월은 새로운 시작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 새로운 전공 및 교양 수업과의 만남 등을 통해 새롭게 시작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굉장히 설레고 열심히 하고픈 마음이 드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백석대학교 학우분들을 위해 백석대학교 도서관 동영상 강좌 (E-learning)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백석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해 학습 및 자기개발 목적으로 다양한 자격증, 어학 강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는 백석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백석대학교 도서관 로그인만 하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동영상 강좌(E-learning) 접속 및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속 방법]

(1)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도서관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2) 맨 위 상단의 <소장자료 검색, 전자정보원, 나의 도서관, 도서관 서비스, 도서관 안내> 중에서 전자정보원을 살펴보면 3번째에 동영상 강좌(E-learning)가 있습니다.

(3) 동영상 강좌(E-learning)를 누르고 접속하면 이용 방법과 다양한 동영상 강좌들이 나옵니다.

(4) 이 중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 공부해보고 싶은 분야를 확인하고 제공처의 아이콘이나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 방법]

(1) 동영상 강좌는 반드시 교내에서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동영상 강좌는 우리 대학 구성원 본인의 연구, 학습 목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이용 권한(아이디나 패스워드 등)을 타인에게 대여/양도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도서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동영상 강좌 모바일 이용 시 반드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PC 버전에서 한 번 이용 후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동영상 강좌(E-learning)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강좌는 <에듀윌, 다락원 외국어 어학강좌, 아이티고 IT 강좌, 도서요약서비스, 시나공 토익 Speaking & Writing, Opic, CBT Korea: TOEIC & TOEFL 모의고사, PPT 프레젠테이션, NCS 멘토링, 취업인문지식서비스>9가지 강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강의뿐만 아니라 모의고사나 PPT 템플릿, 도서요약서비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니 내용을 살펴보시고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 강좌 신청 방법도 궁금하실 텐데요. 가장 상단에 있는 에듀윌을 예시로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에듀윌아이콘 또는 URL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추천 강의를 눌러보면 샘플 강의와 수강신청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여기서 <수강신청>을 누르고 상단 맨 위에 내 강의실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수강중인 강의가 뜨게 되고 <강의 보기>를 누르면 강의 시청이 원활하게 가능하니 다들 듣고 싶은 강의가 있다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기사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현재 백석대학교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e-자기개발 동영상강좌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 도서관 서비스 > 도서관 e-자기개발 동영상강좌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간략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업로드된 글 중에 ‘2023 1학기 도서관 e-자기개발 동영상 강좌 프로그램 참여방법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참여방법이 뜹니다. 참여방법, 주의사항 등을 참고하셔서 원하는 분야 공부도 하고 비교과 포인트도 얻어갈 수 있으니 모두 관심 있으시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의 기사를 마치려고 합니다. 제가 설명해 드린 동영상 강좌 (E-learning) 외에도 도서관에는 재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정말 많습니다.


전자책 대출 서비스, 다양한 분야의 논문 검색, 전자정보원 이용자교육 등등 정말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 나실 때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bu.ac.kr/)에 접속하여 탐색해보시길 바라며 기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