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341
작성일
2023.03.29
수정일
2023.03.29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486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관광학부 학생회 "청린"인터뷰기사

안녕하세요 입학관리처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엔 관광학부 학생회 소개 인터뷰 기사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멋있는 관광학부 학생회 청린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백녹담: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조수민 학우:안녕하십니까 :)관광학부 제16대 학생회 [청린] 의 학생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관광경영학전공 19학번 조수민입니다.

 

 

백녹담:관광학부 학생회 청린의 뜻은 무엇인가요?

 

조수민 학우:푸를 에 맑은 으로, 관광학부 학우님들에게 푸르고 맑은 학생회가 되겠다는 뜻으로, ‘청춘의 이륙,인생의 항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녹담:“청린학생회 점퍼가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글과 그림의 의미설명 부탁드립니다

 

조수민학우: 학생회 이름에 푸를 청이 들어가는 만큼 기본 색상은 푸른 계열의 네이비 색입니다. 왼쪽 가슴에는 저희 청린로고를 넣었고, 왼쪽 팔에는 기수인 16, 오른쪽 팔에는 관광학부의 대표 로고, 등판에는 관광학부 로고와 “Take-off of youth. The voyage of life” , 청춘의 이륙 인생의 항해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백녹담:관광학부만의 이벤트가 있을까요? 있다면 이벤트 설명과 활동사진 첨부 부탁드립니다.

 

조수민학우:관광학부만의 고유 이벤트는 없으나, 추후 시험기간 간식 이벤트, 성년의 날, 스승의 날, 학부학술제 등의 기존 이벤트를 학우분들에게 좀 더 완성도있게 진행해드리려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점점 글로벌해지는 백석대학교와 관광학부에 방향에 따라, 교내 외국인 교환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 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관광학부 내 체육대회를 추진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백녹담:관광학부에서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던데 대부분 어떤 정보들이 올라오나요?

 

조수민학우:수강신청이나 시간표, 학생회비 등의 대학 생활을 위한 기초적인 정보부터 교내 건물별 꿀팁이나 신입생 환영회 등 대학 생활을 좀 더 즐길 수 있는 팁 등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격증, 주차정리 등 학우님들께서 학교 생활을 조금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하고 많은 정보를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청린에서 제공하는 게시물로 원활한 학교생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녹담:혹시 관광학부에서 운영하는 복지서비스가 준비되어있나요?

 

조수민 학우:저희 현재 사물함 대여서비스와 더불어 각종 복지물품 대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내부 회의를 통해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 외에도 실제 학우님들이 어떤 복지물품이 필요한지 직접 듣고자 복지 물품 의견 제안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든 이야기들을 듣고 최종적으로 복지물품대여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백녹담:관광학부 학생회 청린를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무엇이고 어떤 의미를 지니었나요?

 

조수민 학우:‘준비됐어요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관광학부 청린학생회는 학우님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한 몸 바쳐 봉사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담아 표현하였습니다.

 

 

백녹담:마지막으로 백석대 학우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조수민학우:관광학부 청린학생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대면 수업이 시작된 만큼 제대로 된 캠퍼스 라이프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학우님들께서 보다 더 나은 학교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학우님들의 외침을 귀담아 듣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우님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소중한 학생회비를 청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멋진 관광학부 학생회 청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정말 멋있지 않나요?

항상 각 학부마다 고생하시는 학생회 분들이 있어 더 빛나고 멋있는 학부가 되는거 같은데요

다음에 또 다른 학생회 소개를 들고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