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378
작성일
2023.03.31
수정일
2023.03.3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552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물리치료학과 개강총회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어느덧 날이 풀리고 따듯한 계절이 찾아왔는데요. 새 학기를 맞이하면서 다양한 학과에서 학과 행사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거나 진행을 하지 않고 새학기를 시작했던 학과도 있었을텐데요. 이번에 소개할 행사는 개강총회입니다. 39일에 물리치료학과에서 대면으로 개강총회를 진행하였다고 하는데요. 개강총회는 어떤 행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강총회란 주로 대학교에서 하는 행사 중 하나로, 3월이나 9월에 새 학기를 맞아 단체로 강의실이나 강당에 모여 의의를 다지는 행사를 말합니다. 주로 전달되는 내용은 학사일정이나 교수님과 조교 소개, 과 내 동아리나 학생회 활동, 앞으로 진행될 학과행사 등으로 학과생들이 숙지해야할 내용 등을 전달해주는 행사입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물리치료학과의 개강총회는 축가로 첫 시작을 알린 뒤 학과장님의 인사말과 공지사항 전달이 있었습니다. 공지사항 전달로는 학과 내 주요 행사나 변경사항, 실습병원 소개 등이 있었으며 그 뒤엔 복학생, 편입생, 신입생을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전공장, 부전공장, 회계부, 봉사부, 기자재부, 문체부, 복지부, 학술부, 편집부, 동아리부 등 학생회의 간결한 소개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각 학생회 부서마다 공지사항이 있었기에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회계부의 경우 예산보고 및 주의사항과 같은 예산의 흐름을 간결하게 정리하여 전달하였고 문체부의 경우엔 이번에 가게되는 전학년 대상 MT에 대해 장소, 일정, 조편성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복지부는 물리치료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짝선후배 조와 짝선후배 조 활동에 따른 시상, 학과 카페와 유튜브 공지 등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물리치료학과에서 4명정도 학년을 섞어 짝선후배라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기에 조 편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의 짝선후배란 짝선배, 짝후배를 의미하며 멘토와 멘티간의 소통을 통해 친밀감을 쌓으며 학교 생활에 대한 정보나 고민등을 공유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화목한 선후배 관계와 학교생활에 더 월활히 적응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며 주로 조를 무작위로 섞은뒤 뽑은 후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 이후에 물리치료학과 소모임 소개 시간이 있었으며 운동 동아리인 아드레날린, 기도동아리인 물방울, 봉사동아리인 징검다리, 풋살동아리인 FC_PTSD 등 간결한 소개와 동아리원 모집 공고가 이뤄졌습니다.

 

마지막으로 1, 2학기의 학과행사인 신입생 환영회, 개강총회, MT, 전문가 진로특강, 스승의 날, 종강총회, 축제, 국가고시, 학술제, 국가고시 응원, 졸업식 등 간결한 소개를 끝으로 개강총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기사 잘 보셨나요? 코로나로 인해 대면으로 이뤄지지 못했던 것이 이제야 대면으로 이뤄지며 여러 행사들이 진행될텐데요. 신입생분들도, 재학생분들도 학과행사를 모두 즐길 수 있길 바라며 더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알찬 학교생활을 백석인들 모두 즐기길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 항상 응원합니다. 

32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