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0743
작성일
2024.03.27
수정일
2024.03.27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89

[예비 백석인/백석인들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통학

안녕하세요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통학  통학편  꿀팁도! 신입생 주목! 통학러들 주목!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백석대학교 재학생의

통학

통학편

꿀팁도! 신입생 주목! 통학러들 주목!

저번 기숙사 기사는 유익하셨나요이번 기사는 자취기숙사에 이어 통학에 대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통학의 장점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생활비 부담 적음  자취방이나 기숙사비가 들어가지 않음  본가에서의 생활  밥 먹거나 혼자 생활의 외로움을 걱정할 필요 없음  규칙적 생활 가능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습관이 됨

통학의 장점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생활비 부담 적음

자취방이나 기숙사비가 들어가지 않음

본가에서의 생활

밥 먹거나 혼자 생활의 외로움을 걱정할 필요 없음

규칙적 생활 가능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습관이 됨

우선 통학의 장점부터 알아볼까요통학의 가장 큰 장점은 생활비 부담이 적다는 점입니다자취방이나 기숙사는 한 학기 혹은 년 단위로 방세나 기숙사비를 내야 하지만 통학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이 적습니다!

두 번째로는 본가에서의 생활인데요사실 자취에 대한 로망이 있는 학생들이 많겠지만막상 자취를 하다보면 어려운 점도 정말 많고 부모님과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느낄 수 있어서 본가에서의 생활 자체가 통학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통학의 특징상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을 나의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학의 단점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체력적 소비  등하교 시간엔 대중교통에 사람이 많아 체력적 소비가 큼  이동시간 낭비  매일 등하교를 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음  교통비 부담  통학버스나 시외버스로 등하교시 교통비 부담

통학의 단점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체력적 소비

등하교 시간엔 대중교통에 사람이 많아 체력적 소비가 큼

이동시간 낭비

매일 등하교를 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음

교통비 부담

통학버스나 시외버스로 등하교시 교통비 부담

통학의 단점으로는 가장 큰 문제인 체력적 소비가 있습니다등하교 시간 대에는 대중교통에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등하교 시간을 대중교통에서 서서 보내면 체력적 소비가 큽니다.

두 번째로는 이동시간 낭비입니다매일 등하교를 하는 시간 자체가 그 시간에 다른 동아리를 하거나 알바를 하거나 잠을 보충하거나 혹은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이동시간이 아깝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교통비 부담입니다지하철이나 시내버스를 이용한 통학이라면 교통비 부담이 덜하겠지만 통학버스나 시외버스로 이동하게 된다면 교통비가 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 정도면 자취방이나 기숙사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교통비 부담도 꽤 크게 느껴집니다.


external_image

통학의 추천 유형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금전적 여유가 없는 경우

지하철, 버스로 이동시 기숙사나 자취보단 금전적 부담 적음

아침 잠이 없는 경우

아침 잠이 적으면 통학 시 어려움이 적음

공강날이 많은 경우

시간표를 잘 짜서 주 2회, 3회 등교라면 추천

이런 장단점들을 통한 통학의 추천 유형은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요첫 번째는 금전적 여유가 없는 경우입니다기숙사나 자취는 기숙사비 혹은 방세로 한 번에 많은 돈이 나가게 되는데요그렇게 된다면 금전적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금전적 여유가 없는 경우 통학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는 아침잠이 없는 학우들에게 통학을 추천합니다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하는 경우통학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아침잠이 적다면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는 부분에 대한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세 번째로는 공강날이 많은 경우입니다시간표를 잘 짜면 주 2회 혹은 주 3회 등교도 가능한데요이런 경우 자취방이나 기숙사비에 대한 부분이 아깝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 통학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통학의 꿀팁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셔틀버스  두정역~학교까지 수시로 운행하는 버스로 요금 500원  통학버스  각지에서 바로 학교로 오는 버스로 등하교 시간 운영  셔틀버스 표  한 번에 많이 구매하여 아침에 표가 없어서 셔틀 놓치는 일이 없도록!

통학의 꿀팁

대중교통을 이용한 등교

셔틀버스

두정역~학교까지 수시로 운행하는 버스로 요금 500원

통학버스

각지에서 바로 학교로 오는 버스로 등하교 시간 운영

셔틀버스 표

한 번에 많이 구매하여 아침에 표가 없어서 셔틀 놓치는 일이 없도록!

통학을 고려하는 학우분들을 위한 꿀팁으로는 셔틀버스와 통학버스가 있습니다셔틀버스의 경우 두정역과 학교까지 수시로 운행하는 버스로 500원의 요금을 내고 탈 수 있고통학버스의 경우 각지에서 학교까지 운영하는 버스로 등하교 시간에 맞추어 운행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학우분들은 통학버스 공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미리 표를 구매해야 탈 수 있기 때문에 셔틀버스 표를 한 번에 많이 구매하여 셔틀버스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녹담의 더 많은 활동들은 여기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블로그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백녹담의 더 많은 활동들은 여기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18시 실시간 답변)

블로그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인스타그램

@baekseok_univ

유튜브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이번 기사는 유익하셨나요이렇게 자취기숙사통학에 대해 장단점과 추천 유형꿀팁까지 백녹담이 소개했는데요기사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백녹담은 더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3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