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2.08
작성자
취업진로지원처
조회수
509

[2022 취업지원] 취업 성공 story with 취업진로지원처

2022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

■ 소속: 간호학과
 이름: 4학년 황○○
 희망직무/기업:  간호사/000 00병원(대학병원)
 후기 제목: 취업 성공 story with 취업진로지원처


안녕하십니까! 4학년 2학기, 마지막 학기를 보내고 있는 백석대학교 간호학과 19학번 황○○입니다. 임상 간호사로서 대학병원에 취업하여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있는 병원에서 헬기를 타며 환자들을 간호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대학병원은 본가와의 위치와 비전을 고려해 00000 병원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취업을 앞두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취업진로지원처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취업이라는 관문을 저 혼자만이 아닌 백석대학교 취업진로지원처와 함께한 취업 성공 스토리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3학년 2학기가 끝난 겨울방학 때 빠르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시작하여 방학이 끝나기 전에 완성하였습니다. 합격 자기소개서도 공구해 보고,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보여주고는 했지만, 혼자 작성하였기에 어떠한 불안감에 사로잡혔습니다. 고민이 많던 시기에 전문가가 제 자기소개서를 봐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고, 인터넷 사이트에 있는 유료로 첨삭을 해주는 곳을 보았습니다. 이는 재정적으로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이때 백석대학교 취업 사이트에 취업진로지원처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백석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취업에 관한 사항을 모두 지도해 주고 있었습니다. 취지가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 많았고 간호학과 취업을 위해 전문적으로 담당해 주시는 선생님도 계셨기에, 곧바로 취업 상담을 예약하여 손쉽게 자기소개서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담당 취업지원관님과 취업 상담 중에서도 1:1 자기소개서 상담을 받았고, 하나의 자소서가 완성될 때까지 함께해 주셨습니다. 하나의 예시를 들자면, 제가 자기소개서의 항목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서 동문서답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병원에서 지원자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을 묻는 것인데, 저는 그것을 간과하며 작성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느낌을 받았지만 어떤 것을 물어보고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지 못하였고, 잘못된 글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상담해 주시던 취업지원관님께서는 저의 실수를 바로잡아주셨고, 어떤 것을 묻는지 정확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조언 받자마자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고, 자기소개서로 저를 잘 나타나도록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관님께서는 자기소개서뿐만이 아닌 저의 멘탈 관리자의 역할도 해주셨습니다.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진 저에게 용기를 주셨고, 꿈을 향해 갈 수 있다는 길잡이가 되어주셨습니다. 

 자기소개서 상담이 끝난 후에도 서류 합격 소식을 물어봐 주시며 안부를 전해주셨고, 이후 면접까지 도움을 주셨습니다. 면접 같은 경우도 1:1로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면접에 관해 아무 지식과 준비가 없던 저에게 상황면접, 직무면접, 인성 면접 등 다양한 면접의 종류를 상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상황면접의 경우, “직장(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어떻게 행동할 것이냐?”라는 질문에 어떻게 답하면 좋을지를 이야기해 주시며 함께 준비해나갔습니다. 또한 면접 컨설팅 프로그램에서도 인사, 태도, 표정, 높낮이(목소리) 등의 기본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을 배웠습니다. 

 아쉬웠던 점 없이 완벽했던 상담과 컨설팅 프로그램이었지만, 조금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상담 받으려는 학우들이 많다 보니 상담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고는 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정말 꼼꼼하고 세세하게 봐주셨고, 상담 시간이 끝나더라도 다시 약속을 잡아 책임감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거듭된 취업 상담을 통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에 점점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에 ‘백석대학교 입사서류 경진대회’에도 스스로 참가하며, 제 이력서에 관한 사항을 다시금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회에서 동상을 수상하게 되며, 다시금 되돌아볼 수 있는 자기 계발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병원에 이력서를 지원할 때, 자신감 있게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현실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혼자 작성하게 되면 계속해서 자기 것만 보게 되어 간과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이나 가족에게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전문성을 지닌 취업지원관님들께 받는 것이 자기소개서를 완벽히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면으로 하지 않아도 ZOOM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편히 상담이 가능하니 두려워 말고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하나둘씩 취업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병원 공고가 늦거나 아직 합격하지 않았다고 해서 조바심 내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주어진 일에 열심히 하면 결과는 잇따라 옵니다. 이 과정에서 취업진로지원처는 많은 지지와 도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금만 더 힘내요. 우리! 불합격으로 포기하지 않기! 지치지 않기! 

 이렇게 취업진로지원처와 함께한 취업 스토리 잘 보셨나요? 저는 이러한 과정을 거쳐 사춘기 시절부터 원하던 대학병원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마음 편히 국가고시를 준비 중이며, 원티드를 어디로 쓸지 매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의 취업 스토리는 끝났지만 시작하실 여러분들이 저의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좋은 꿀팁(프로그램)을 잘 사용해 주시길 바랄게요! 다들 불 취업 시기에 파이팅 하시길 바라며, 취업진로지원처로 달려가세요.
다음글
[2022 취업지원] ISFP를 위한 에이스 침대같은 취업진로지원처
취업진로지원처 2023-02-08 17:07:54.0
이전글
[2022 취업지원] 봄날의 햇살 같은 취업진로지원처
취업진로지원처 2023-02-08 17:0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