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2.08
작성자
취업진로지원처
조회수
523

[2022 취업지원] 취업 후에도 성장이 필요하다면?

2022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

■ 소속: 기독교학부 기독교 상담학과
 이름: 4학년 이○○
 희망직무/기업:  비서 / ㈜ 케이존
 후기 제목: 취업 후에도 성장이 필요하다면?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취업진로지원처의 많은 프로그램 덕분에 무사히 취업에 성공한 기독교학부 이○○라고 합니다. 저는 3학년 때부터 방학이나 학기를 가리지 않고 취업진로지원처에서 진행하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NCS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저 BU 포인트를 주신다기에 참여하였었고, 사업을 하시는 어머니께 도움이 될 것 같아 전산회계 2급 과정도 수강하였으며, 사회복지학과를 복수 전공하며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자격증이 필요할 것 같아 컴활 2급 과정도 수강하는 등 두려움 없이 취업진로지원처의 많은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었습니다. 

하지만, 4학년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수강하였던 프로그램들 덕분에 더 체계적으로 필요한 자격증 목록을 정리하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학기 참여하였던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프로그램 덕분에 실습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취업에 성공한 후 회사와 학교생활을 병행하면서 저에게는 공허함이 찾아왔습니다. 백석대학교를 다니는 동안 여러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스터디, 독서클럽 등 나를 성장시키기 위하여 살아오다가 막상 취업하니 저를 위하여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회사 업무만 잘하면 되고 모든 것이 무난하고 어려운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제가 마치 멈춘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 공허감은 계속 저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눈앞의 현실에서는 부족한 것이 없지만, 이대로 멈추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머무르는 것이 아닌 조금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때 제 카톡방 알림이 울렸습니다. FAT 2급 과정 홍보 글이었습니다.

FAT 2급 자격증에 대한 정보가 없었기에 처음에는 취업진로지원처를 믿고 신청하였고 이후 찾아보니 회계 관련 자격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마침 회계업무에 관심 있었기에 자격증을 취득하지는 않더라도 배워보고 싶어서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FAT 2급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점차 적응해나가면서 학습하였습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입력하고 많은 실수를 하면서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사님께서 입력할 수 있는 시간을 길게 주셔서 조급하지 않게 천천히 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FAT 2급 과정은 저에게 안정감을 주었고 새로운 재미를 찾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공부하여 내년에 FAT 2급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새로운 목표까지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취업진로지원처가 저에게 새로운 선물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바로 전문 비서 과정이었습니다. 현재 저의 직무가 비서이기도 하고 조금 더 좋은 비서가 되려는 마음이 있어 전문 비서 과정에 신청하였습니다. 전문 비서 과정은 저에게 정말 많은 배움을 주었습니다. 현재 제가 취직한 회사는 작은 회사이지만, 사장님을 잘 보필하면서 어떻게 회사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방향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비서의 기본 태도와 말투, 시각적 센스와 선물 센스까지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고 전직 비서이셨던 강사님께서 강의하실 때 모습과 말투를 관찰하면서 비서 역량에 대한 깊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에게 부족한 역량과 조금 더 발전시켜야 할 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취업 후 느껴졌던 공허함이 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취업진로지원처의 프로그램 덕분에 저는 취업도 하고 취업 후에도 성장할 수 있다는 배움을 얻을 수 있었고 성장의 방향 또한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취업진로지원처의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무엇보다 프로그램 담당자분들께서 전화를 주셔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하시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알려주시고 매일 실시간 강의 링크를 올려주시는 등 열정이 가득한 모습에 정말 감사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학생들을 배려해 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사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안 켜도 되니깐 열심히 참여해 주세요.’ / (밝은 목소리로 전화하셔서) “ㅇㅇ학생 이번 프로그램은 어땠어요?” 등 학생들에게 의견을 수집하시고 권유와 질문을 통해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습을 통해 취업진로처가 저희를 많이 생각해 주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4년의 대학생활 동안 취업진로지원처 덕분에 저는 많은 배움과 성장을 얻을 수 있었고 저와 같이 성장에 목마르신 분들과 취업 후 공허감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취업진로처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성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음글
[2022 취업지원] 첫 도전을 함께 해준 취업진로지원처
취업진로지원처 2023-02-08 17:12:13.0
이전글
[2022 취업지원] ISFP를 위한 에이스 침대같은 취업진로지원처
취업진로지원처 2023-02-08 17:07: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