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1.10
작성자
취업진로지원처
조회수
163

[2023 사회복지학부] 취업진로지원처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 나의 사회복지 비전이 뚜렷해지다

2023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

 소속: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전공
 이름: 3학년 박○○
 희망직무/기업: 사회복지사/종합사회복지관
 후기 제목: 취업진로지원처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 나의 사회복지 비전이 뚜렷해지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에서 사회복지학 전공을 하고 있는 3학년 박○○입니다.

저는 졸업 후 사회복지 분야에서 전문적인 사회복지사로서 활동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업진로지원처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내가 기획하고 만드는 비교과 진로·취업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여를 하였는데 이 경험은 제게 도전과 성장을 안겨주었습니다.

 

취업진로지원처의 경험

"비교과 진로·취업 프로그램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얻은 경험은 저의 리더십과 협업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나만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상호 타협하는 데에서 중요한 소통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자신감에 결여된 채로 시작했지만,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불안이 용기로 전환되는 과정을 경험하며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역량을 길러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표하는 경험을 통해 특히 피드백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출만으로 끝나지 않고 전문가들의 심사와 피드백을 통해 프로그램의 현실적인 부분, 실현 가능성, 그리고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사회복지현장실습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발표할 때, 지난 공모전에서 얻은 피드백을 되새기며 더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진로 결정뿐만 아니라 현실적이고 실무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저는 저의 역량을 실제 현장에서 펼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얻은 지식과 능력은 나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향후 진로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에도 큰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래목표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활동을 통해 전공 관련 활동에 참여하며, 실제 업무에 도전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조직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기초가 되었습니다.

 

졸업 이후에는 이러한 경험을 활용하여 사회복지 분야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과 해결 능력을 키우며,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통합을 촉진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지원하여 사회적 다양성과 공정성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해 졸업 이후에도 계속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과 함께 사회 문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나만의 삶뿐만 아니라 주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사회복지학 전공 수업 및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경험을 통해, 저 자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경험을 통해 얻은 리더십과 협업 능력은 미래에 나아갈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중요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만의 경험을 쌓아가며, 미래에 나아가기 위한 목표를 더욱 명확하게 계획할 것입니다.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비교과 진로·취업 프로그램 공모전" 참여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실제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과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는 현장에서 더 효과적인 사회복지사로 성장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래에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대처하고, 현장에서의 실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이후에도 계속해서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실제로 사회복지 분야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경험을 쌓아가겠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일에 만족감을 느끼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취업진로지원처에 대한 감사인사

취업진로지원처에서의 경험은 제게 큰 자신감과 진로에 대한 확신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계획을 보다 명확하게 수립할 수 있게 되었고, 더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아 나가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졌습니다. 취업진로지원처는 제 진로를 위한 중요한 자원이자,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보람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졸업 후의 취업에 도움이 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가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취업진로지원처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참여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어떻게 성장하는지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각 전공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특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 학생들이 미래에 걸친 진로와 취업에 대한 높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취업진로지원처가 계속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해 주길 기대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음글
[2023 경상학부] 내가 가고 싶은 부서가 정해졌다!
취업진로지원처 2024-01-10 13:03:22.0
이전글
[2023 컴퓨터공학부] 미래로 나아가는 길을 찾아드립니다!
취업진로지원처 2024-01-10 11:1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