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4.01.10
작성자
취업진로지원처
조회수
790

[2023 간호학과] 친구처럼 항상 옆에서 도와주고 지지해준 따뜻한 취업진로지원처

2023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후기

 소속: 간호학과
 이름: 4학년 고○○
 희망직무/기업:  간호사 / 대학병원
 후기 제목: 친구처럼 항상 옆에서 도와주고 지지해준 따뜻한 취업진로지원처


병원 임상에서 일하며 실무에 능하고, 친절한 간호사가 되고 싶은 간호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고OO 이라고 합니다.

 

저는 4학년이 되면서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3학년을 마치고 겨울방학부터 취업을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에 휩싸여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 그 스트레스는 학기가 시작되면서 저를 압박하기 시작했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점점 커져갔습니다. 하지만 처음 겪어보는 취업 과정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몰라 그 힘듦은 더욱 더 커졌습니다.

 

취업 과정에서 방황을 겪고 있을 때, 교내 공지사항과 친구의 소개를 통해 취업진로지원처에서 진행하는 하계 단기 집중케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포스터에서 취업상담, 입사지원서라는 키워드를 보고 관심이 생겼고, 취업으로 인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했던 저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고자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후, 2023621일부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취업지원관 선생님과 전화를 하며 앞으로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에 대해 안내를 받았고, 여름방학 동안 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집중 상담을 받았습니다. 미리 작성해둔 자기소개서가 있었지만, 그 동안은 이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해줄 수 있는 사람이 없어 난감했었습니다. 하지만, 취업지원관 선생님께서 자세하고 정확하게 피드백을 주신 덕분에 보다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지원관 선생님께서는 자기소개서뿐만 아니라 취업에 대한 전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해주셨습니다. 또한, 일주일마다 먼저 연락을 주셔서 현재 취업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여쭤보셨고, 그에 대한 응원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진로지원처가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집중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받으며 느낀 점은 일대일로 취업지원관 선생님의 집중 관리를 통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룹 형태로 진행하게 되면 뒤처지거나 소외되기 마련인데, 상담과 SNS를 통해 소통하며 1:1 맞춤 케어로 뒤쳐지지 않도록 옆에서 이끌어주셨습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는 과연 내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많이 들었었는데, 막상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취업지원관 선생님께서는 정말 열정적인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셨고 저는 그에 힘입어 더욱 지치지 않고 오히려 용기를 내고 자신감 있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취업진로지원처를 이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취업진로지원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처음엔 학교를 다니면서도 취업진로지원처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습니다. 지금보다 조금 더 일찍 알았다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을 것이란 생각을 하며, 백석대학교 학우분들게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과 취업진로지원처가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하여 참여후기 공모전에 이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진로지원처의 프로그램을 알기 위해선 대학생이 많이 사용하는 게시판인 에브리타임이나 여러 SNS를 활용해야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저는 취업진로지원처의 도움을 받아 깨달은 취업 과정과 지식을 바탕으로 취업 과정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도움을 주었던 경험도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가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제가 취업지원관 선생님께 받은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였고, 친구에게 격려와 응원도 아낌없이 해주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취업진로지원처의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제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내가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잘하고, 어떠한 점이 부족한지를 깨달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가 가진 좋은 역량과 장점을 더 극대화하고, 부족한 점은 채우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취업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제 면접에서 제가 가진 역량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었으며, 이는 면접관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습니다.

 

취업진로지원처는 진로 탐색, 자격증 취득과정, 경진대회 및 공모전, 상담 등 대학생의 역량개발에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1학년 때부터 취업진로지원처를 이용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그에 맞는 역량을 개발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지만, 그 처음을 누구와 시작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다음 과정도 술술 잘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그 처음을 취업진로지원처와 함께하여 성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현재 충청남도에 소재한 2곳의 대학병원에 합격하였습니다. 병원에는 합격하였지만 가장 큰 관문인 국가고시 시험이 남아있습니다. 방학 동안의 고생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고시에 합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부할 것이며, 병원에 들어가 임상에 빨리 적응하고 해당 분야에서 능력 있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하여 환자의 곁에서 최상의 간호를 제공하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음글
[2023 스포츠과학부] 취업진로지원처! 너 내 자·자·자랑이 돼라
취업진로지원처 2024-01-10 13:33:26.0
이전글
[2023 관광학부] 학교에서 마지막으로 가져갈 것
취업진로지원처 2024-01-10 13:2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