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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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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실

세부내용

학력사항

성균관대학교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박사)

경력사항

전)성균관대학교 경영연구소 연구원
전)성균관대, 신라대, 덕성여대, 인천대 강사
전)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겸임교수
전)㈜제스트컨설팅 이사

연구실적

이화연(2006) 주식시장의 장기투자활성화를 위한 투자자마케팅 도입에 관한 연구, 한국증권업협회 .63~77

이화연, 유필화(2006) 투자자마케팅을 위한 투자자집단 세분화와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제21권, 제3호, 1~22

이화연, 문철주(2007) 배당정보가 주식투자자의 투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12권, 제1호, 17~33

이화연, 유필화, 이재은(2007) 투자자집단 세분화와 투자의사결정 고려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12권, 제4호 23~43

이화연, 문철주(2008) 부적합 브랜드 확장 시 광고유형이 소비자평가에 미치는 효과: 부적합 확장의 수준과 자아일치성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제19권, 2호, 127~151

이화연, 문철주(2009) 브랜드 애착이 불일치 확장제품의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제14권, 2호, 59-78

An Empirical Study on Marketing for Stock Investors: Segmentation and Advertising Effect, 2006, INFORMS Marketing Science Conference in Pittsburgh, Pennsylvania

이화연(2012) 인쇄광고에서 시각적 은유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유형과 소비자 관여도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제17권 제1호, 1~25

이화연(2013) 포스터 광고에서 시각적 그림과 헤드라인 카피의 수사적 표현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Vol.10. No.2, 73-103

이화연(2015) 시각적 은유광고에서 헤드라인 카피와 제품유형의 광고효과-인지욕구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 광고, 제16권 제1호, 147-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