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7224
작성일
2025.02.26
수정일
2025.02.27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180

디자인영상학부 산업디자인학과 17학번 나성현 동문

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 백석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한 나성현입니다. 

디자인영상학부 산업디자인학과 17학번 나성현 동문


우리 대학에는 디자인과 기능, 사용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하이 피델리티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 모형제작실이 있어 정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훌륭하신 교수님들 지도 아래에 여러 공모전에 출품하였고, 여러 차례 수상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


졸업 후에는 조경 설계사무소에서 근무하며 공공 공간 및 조경 디자인을 실무적으로 경험했고, 이러한 배경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청소업 창업까지 이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산업디자인과와 청소업이 어떻게 연결될 수 있었는지 궁금해하십니다만 저는 지금도 디자인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는 케어프렌즈의 대표로, 소파, 매트리스, 에어컨 등 전문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교 기숙사, 호텔 등 대규모 시설 청소 프로젝트도 수행하며, 단순한 청소가 아닌 공간 컨디션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디자인적 사고가 비즈니스에서도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감하기 때문에 산업디자인과에서 배운 경험을 살려, 단순한 청소업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브랜드 로고, 웹사이트, SNS 콘텐츠, 마케팅 전략까지 직접 기획하고 실행했습니다. 그렇게 고객과의 신뢰 형성, 차별화된 서비스 포지셔닝에 집중하며 하나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써주세요. -


저는 대학 시절 공모전과 학업을 병행하며 디자인 능력을 키웠습니다. 사실 정말 열심히 살았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지금 생각해보면 학업을 충실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 때 할 수 있는 것들을 더 즐겼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배운 것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활용할지는 스스로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배우는 것들이 당장은 특정 분야에만 적용될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지금의 과정에 최선을 다하고, 기회가 왔을 때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0
게시물 검색
처음

11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