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속 이야기들을 두드리는(knock) 학생 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지난주까지 만개했던 벚꽃 구경하셨나요? 저도 학교에서의 마지막 벚꽃 축제를 원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혹시 벚꽃의 꽃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중간고사’입니다. 이번 중간고사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백석대학교와 근처에 공부할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본 기사를 소개하기에 앞서 해당 기사는 홍보 목적이 아닌, 주관적인 견해를 통해 이뤄진 단순 소개 글임을 알립니다.
가장 첫 번째로 백석대학교 건물 중 하나인 ‘백석 학술 정보관’입니다. 백석대학교의 도서관으로 열람실이나, 로비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서적이 필요하다면, 자료실에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열람실은 ‘클리커’ 앱을 이용하여 대여 후 사용해야 합니다.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앱을 보거나 백석 학술 정보관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생활관입니다. 기숙사에서 어떻게 공부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가요? 생활관 1층에 있는 로비에서도 가능하며, 2층 이디야 카페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기숙사와 이디야 카페 모두 운영시간이 상이하기에, 아주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실 생각이라면 다른 곳에서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1층 로비는 기숙사 이용자들이 이동하는 곳으로 불편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주로 공강 시간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이용했습니다.
700번 버스 종점에도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종점이 어딘지 모르시나요? 체육관 지하 1층 입구의 바로 옆에 있는 쪽문으로 내려와서,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세븐일레븐 편의점이나 명자밥상이 있는 곳이 종점입니다. 정문을 바라보는 기준, 왼쪽으로 10분 정도 걸으면 보입니다. 편의점 건물 앞에 안내 풍선이 보이는 쪽으로 들어오면, 무인 스터디카페가 보입니다. 문 앞에는 안내문이 붙어있고, 이번 4월에 당일권으로 행사도 진행 중이니 좋을 거 같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주의 사항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시험기간에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이 어디냐 물으신다면 단언하건대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카페 아비스는 정문에서 한신우동쪽 골목길로 들어오면 GS25 편의점 맞은편에 있습니다. 저도 시험기간에 정말 애용하는 곳입니다. 따뜻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으며, 시험기간에는 일정 시간에 무인으로 운영하여 24시간 동안 영업합니다. 다만, 전등의 빛이 밝지는 않으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카페 아비스의 맞은편에는 ‘호다방’이라는 분위기 좋은 카페도 있습니다. 특이한 컨셉의 좌식도 있으니, 한 번 가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정문과 가장 가까운 카페입니다. 정문을 바라보는 기준, 바로 오른쪽에 정문 복사 건물 2층이니 멀리 가기 힘들 때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2층이니 계단을 조심해서 올라가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가장 넓은 곳이라고 생각하는 카페입니다. 내부는 컨테이너 컨셉의 소규모 공간들이 가장자리에 있고, 가운데는 일반 책상과 회의실, 흡연실도 있습니다. 건물 내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2층은 가급적 계단 이용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상이하기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로 평일은 자정까지 운영합니다.
피카 플레이스는 농가마트 건물 2층으로 건물 내에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넓은 책상 이외에도 개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자리도 있습니다. 또한, 넓은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바깥의 풍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프린트도 가능하기 때문에, 급한 일이 있으면 사장님께 말씀드리고 할 수 있습니다.
일루 카페는 공부하다 힘들 때, 보드게임 하러 가는 곳입니다. 공부를 할 수 있지만, 다양한 게임들을 보면 유혹을 견딜 수 없습니다. 어린 시절에 먹던 잼 와플도 먹을 수 있습니다. 정문과 가깝기도 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있기에 활기도 느껴집니다.
학교 앞에 정말 많은 카페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카페도 있습니다. 빽다방, 컴포즈, 메가, 이디야가 있으며, 다른 카페보다 마감을 빨리하기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인 카페도 다양합니다. 700번 종점 쪽으로 가는 길에 셀프빨래방이 있는데, 옆에 무인카페도 있기에 빨래 돌리면서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자리뿐만 아니라, 백석대 삼거리 쪽에도 있습니다.
시험기간에 공부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기사는 홍보 목적이 아닌, 주관적인 견해를 통해 이뤄진 단순 소개 글임을 한 번 더 알려드립니다. 남은 중간고사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고, 시험공부할 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음 기사에는 더 유용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