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하며 듣기 좋은
개강 맞이 플레이리스트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를 노크(knock)하는 이야기를 담는 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 누구나 새로운 다짐과 설렘을 안고 캠퍼스 생활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기상과 수업 준비, 과제 등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버겁게 느껴질 때도 많습니다.
이럴 때 기분을 끌어올리고 활력을 주는 것이 바로 음악입니다.
아침을 상쾌하게 열어주거나 집중력을 높여주는 플레이리스트 하나면 하루의 시작이 훨씬 즐거워집니다.
특히 개강 시즌에는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에 적응해야 하므로, 적절한 음악으로 마음을 다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강 맞이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개강 플레이리스트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아침을 상쾌하게 열어주거나 집중력을 높여주는 플레이리스트 하나면 하루의 시작이 훨씬 즐거워집니다.
음악은 단순한 배경 소리가 아니라, 학업 효율과 감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 소개할 개강 맞이 플레이리스트는 활기찬 하루를 만들고, 수업 전 긴장을 풀어주는 곡들로 구성했습니다.
최신 인기곡부터 잔잔하게 집중할 수 있는 곡까지 다양하게 누구나 좋아하도록 구성하였으니
음악과 함께 새 학기를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마음 촉촉, 감성 충전하며 등교하자
발라드 노래
마음을 촉촉하게 만들고 감성 충전할 수 있는 발라드 노래입니다.
아이유의 Never Ending Story, d.ear의 밤 산책, 마크툽의 시작의 아이, 우디의 어제보다 슬픈 오늘, 토이의 U & I,
카더가든의 가까운 듯 먼 그대여 등 발라드는 잔잔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로 아침의 감성을 차분하게 열어줍니다.
등굣길에 듣는 발라드는 마음을 정리하고 하루를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빠른 템포의 노래보다 편안하게 들을 수 있어
아침의 부담스러운 기운을 덜어주고, 집중력을 높이고 생각을 정리하는 데 효과적이어서 수업 준비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정을 다독여주는 가사가 학업 스트레스 속에서 작은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발라드 노래를 들으며 등교하면 아침에 마음을 안정시키고 하루를 따뜻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텐션 up! 신나게 등교하자
댄스 노래
다음은 텐션을 올려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댄스 노래입니다.
ALLDAY PROJECT의 FAMOUS, 하츠투하츠의 STYLE, 블랙핑크의 뛰어, 도겸의 Go!, Saja boys의 Soda Pop, 조이의 안녕 등이 있습니다. 댄스 음악은 경쾌한 비트와 신나는 리듬으로 아침 피로를 단번에 날려줍니다. 텐션을 끌어올려 활기찬 하루를 준비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등굣길에 댄스곡을 들으면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부터 댄스 음악을 들으면 아침 졸음을 도움이 돼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능도 있어 학업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줍니다. 댄스 노래는 신이 나기 때문에 운동을 하듯 심장을 뛰게 만들어 하루의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댄스 노레를 들으며 등교하면 새 학기의 설렘을 느끼며 등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폭발, 리듬 타며 신나게 등교하자
랩/힙합 노래
다음은 리듬 타며 신나게 에너지 폭발할 수 있는 랩/힙합 노래입니다.
다이나믹 듀오의 피타파, 재지팩트의 아까워, 프라이머리의 ? (물음표), 에픽하이의 Love Love Love, 빈지노의 Always Awake,
비와이의 Day Day 등이 있습니다. 랩/힙합은 강렬한 비트와 리듬감 있는 가사로 아침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빠른 템포와 비트가 아침 졸음을 몰아내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등굣길에 들으면 신나고 당당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에너지가 넘쳐날 수 있습니다.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 덕분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부나 과제에 대한 긴장을 덜어주고 새로운 시작을 즐겁게 받아들이게 합니다.
랩/힙합 노래를 들으며 등교하면 아침부터 자신감을 주고 하루의 텐션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스윗한 분위기, 감미로운 무드로 등교하자
알앤비(R&B) 노래
다음은 스윗한 분위기로 감미로운 무드인 알앤비(R&B) 노래입니다.
BIG Naughty의 Vancouver, 크러쉬의 어떻게 지내, 미노이의 2+2=4, 자이언티의 UNLOVE, 정국의 Still With You,
크러쉬의 잊어버리지마 등이 있습니다.
알앤비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과 그루브한 리듬이 특징입니다. 아침의 차분한 분위기와 잘 어울려 여유로운 등굣길을 만들어줍니다.
감각적인 사운드가 졸린 몸과 마음을 서서히 깨워줘 아침에 듣기 좋습니다. 여유로운 리듬은 불안감을 줄이고 심리적 안정감을 줍니다.
알앤비는 아침 등굣길을 낭만적이고 세련된 무드로 채워주기 때문에 아침에 등교하며 들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유로운 감성, 개성 가득한 분위기로 등교하자
인디음악 노래
마지막으로 자유로운 감성인 개성 가득한 인디음악 노래입니다.
백예린의 Antifreeze, 카더가든의 나무, 음율의 피차일반, 마틴스미스의 봄 그리고 너, 2단지의 유성,
잔나비의 초록을거머쥔우리는 등이 있습니다.
인디 음악은 독창적이고 자유로워 대중가요와 다른 개성 있는 멜로디가 등굣길을 새롭게 만들어줍니다.
조용히 듣기에도 좋고, 발걸음을 가볍게 하는 리듬감 있는 곡도 많아 잔잔한 하루를 보낼 때 듣기에 좋습니다.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하루의 시작을 편안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디음악 노래의 가사는 솔직하고 감성적이고 소소한 일상을 적은 곡들이 많아 가사를 보고 공감하거나 위로받을 수 있습니다.
잔잔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인디음악 노래를 들으며 등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백녹담은?
유튜브 |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인스타그램 | @baekseok_univ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uipsi080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실시간 답변)은 백녹담은?
개강 플레이리스트는 단순히 듣는 재미를 넘어서, 하루를 계획하고 마음을 정리하는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음악으로 아침을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활력이 생기고, 수업 집중력도 향상됩니다.
또한 자신만의 루틴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면 스트레스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플레이리스트가 백석대 학우분들의 캠퍼스 생활을 조금 더 즐겁고 활기차게 만들어주길 바랍니다.
새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새 학기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